미국을 충격에 빠뜨린 영국식 중국음식

비영국식 중국 음식, 각별히 중국 테이크아웃 음식은 근래 #britishchinesefood 조회수가 3,690만 회를 기록하며 미국인들 사이에서 TikTok의 중심이 되어 논란과 논쟁을 야기하고 있고요.

아메리칸 아시안 수기아라는 틱토커는 영국인들이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공유하고 있는 식사에 대하여서 자신에게 노련한 중국 요리(미국식 중국 요리 포함)와 대부분 닮지 않아 혼란스러워했다 . 대화는 영국 중국 테이크 아웃 음식의 통상적인 번짐으로 신속하게 이어졌고 다른 TikToker는 “영국인이 쓰레기통에서 먹고 있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이 미국인들을 현기증에 대충 넘기는 것은 칩과 카레 소스가 함유된 대부분 전적으로 튀긴 음식으로 조직된 식사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토론에서 빠진 것은 (미국식 중국 음식 자체가 현지 입맛에 맞게 조정된 이민 요리라는 실태를 면책하고 ) 영국 중국 요리와 그 역사의 뉘앙스이라고 합니다. 영국인의 입맛을 충족시켜주는 그들의 요리. 그리고 카레 소스, 치킨 볼 또는 새콤달콤한 치킨과 같은 메뉴 항목은 매장마다 닮아 보일 수 있다고하지만 각 테이크아웃 매장에는 현지 지역의 맛을 투영한 고유한 레시피가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영국 중국 음식이 무엇을 말하는지 질문을 던집니다.

식민주의의 맥락 없이 영국에서 중국 음식과 많은 음식 문화를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 해요. 홍콩과 신계지는 대영제국(1841년부터 1997년까지)의 마지막 식민지 전초기지였으며 확립된 무역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즉, 많은 유럽 해운 회사가 중국 남부 남성을 선원으로 고용한 후 영국으로 여행하고 이주했어요. . 설령 이 선원들(또는 미래의 중국 이민자들)에게 시민권이나 완전한 권리에 대한 접근이 부여되지는 않다고 하는데, 그들 중 많은 이들은 드물게 가난했고 더 나은 삶을 찾아 영국에 집을 만들었습니다. 생존의 수단으로 성장하는 중국인 사회와 지나가는 선원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캐주얼 국수 가게를 시작했답니다. 이것은 1차 세계대전과 2차 세계대전 사이에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1900년대 중반에는 전후 노동 수요를 충족시키려고 더 많은 이주를 허용하는 영국 이민법 의 변경로 인해 중국인 “레스토랑 붐”이 발생하였습니다. 1957년에서 1964년 사이에 요식업소의 수는 두 배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중국인이 아닌 사람들의 미각을 충족시켰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중국 사회(명예) 교수인 제임스 L 왓슨(James L Watson )은 1975년 저서 인 이민과 중국 혈통 에서 아래쪽과 같이 썼습니다. 따라서 런던의 (처음보는) 차이나타운(이전에는 이스트 런던의 Limehouse 에 있음)이 Gerrard Street에서 탄생했답니다. Watson은 이러한 신기로운 레스토랑과 테이크아웃이 커뮤니티에서 중국 고객용과 서양인용으로 분류되었다고 이야기했답니다.

영국 도서관 에 근거하면 1950년대에도 중국 식당은 이 처음보는 고객에게 “중국 요리와 함께 버터를 바른 빵, 파이, 칩”을 전달했어요.

“[그것은] 한 문화에서 다른 문화로, 영국에서 중국으로 또는 중국에서 영국으로 어떠한 형식으로든 영향을 받는 음식이예요.”
런던에 기반을 둔 School of Wok 요리 학교의 설립자이자 요리책 작가인 Jeremy Pang에게 영국식 중국 음식은 문화 교류의 결과이예요. “[그것은] 한 문화에서 다른 문화로, 영국에서 중국으로 또는 중국에서 영국으로 어느 기법으로 보든 간에 영향을 받는 음식이고요.”라고 그는 말했답니다. “서로 영향을 미친 많은 종류의 요리와 레시피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관습적인 중국 음식과 새로 적응된 요리를 모두 접하며 자란 많은 영국 태생의 중국인에게는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가 있다고 합니다.

Asian Leadership Collective 의 설립자인 Anna Chan은 자칭 “영국식 중국식 테이크아웃 꼬마”로 성장했으며 중국식 테이크아웃 식사가 영국식 중국식의 정의에 본질적이라고 믿습니다. 현지 미각의 취향과 상황에 적응할 수 있기도하고 민첩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크링클 컷 칩과 아빠의 카레 소스가 너무 먹고 싶고 밤낮 콩나물, 왕새우, 양파가 들어간 에그 누들에 카레 소스를 얹어달라고 할 것이고요. 그렇지마는 Chan이 집에서 흡수한 음식은 가게에서 전달되는 역사적인 광둥 및 하카 음식과 달랐습니다.

런던에 있는 Dumpling Shack 그룹 의 설립자인 John Li는 십대 하던 때을 Caterham에 있는 부모님의 중국 식당에서 일했다고 합니다. “17시 30분에 우리는 광둥식과 하카식 가정 요리로 가족 저녁 식사를 할 것이고요. 굉장히 ‘건강한 요리’이고요.”라고 그는 말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는 부모님이 손님을 위해 요리하고 있는 퓨전 요리를 존경했다고 합니다.

“이 [영국식] 중국 음식이 한결같이 영국에서 최고 인기 있는 음식 중 한가지인 데는 이유가 있어요. 맛 프로필은 사람들이 가뿐한 음식에서 찾는 것이예요.”라고 그는 말했다고 합니다.

Li는 변함없이 중국 테이크아웃 음식을 목마름하고 있었고 중국 테이크아웃 아이이기도 한 그의 파트너 Yee는 그녀의 “네 가지 콤보 주문”은 잘게 썬 칠리 비프, 싱가포르 볶음면, 스프링롤 1개, 새콤달콤한 치킨 – 모두 관습적인 중국 테이크아웃 요리라고 말하더라고요. .

중국인 테이크아웃 상점은 또한 모든 배경을 가진 중국인이 아닌 영국인의 지역 사회를 위한 독특한 장소였습니다. 테이크 어웨이: 카운터 뒤의 어린 무렵 언급 에서 Angela Hui는 자신이 자란 웨일스의 시골 테이크아웃 가게가 어떻게 현지인들의 모임 허브 역할을 했는지에 대한 거론를 들려줍니다. 이 테이크아웃 상점은 지역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 장소와 음식에 대해서 아주 좋은 추억을 소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거의 모두 다의 영국인에게 현지에서 테이크아웃한 중국 음식은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렇지마는 이러한 향수에는 주로 음식을 통해 동남아시아의 정체성과 공동체를 조사하는 Celestial Peach 플랫폼을 창건한 작가 Jenny Lau가 설명했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그녀는 음식의 진화와 각 세대가 조리법을 어떻게 조정하는지 현연히 파악하지 않더라도는 영국 문화의 인공물처럼 정적인 것으로 보일 수 있다하는 것을 의미하더라고요. 그것은 또한 영국에서 중국인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제한할 수 있고, 중국인의 정체성을 테이크아웃 음식으로 격하시킬 수 있어요.

예를 들어, Dumpling Den 이라 하는 헤이스팅스 해안 구간에서 만찬 클럽을 감독하는 Maria Lo는 어렸을 때 동료 아이로부터 매일 Bang Bang Chicken을 먹느냐는 질문을 받았던 것을 기억하고요. Lo는 “나는 그녀가 무슨 말을 하는지 도대체 몰랐다”고 말했죠. Lo는 이제 그녀의 작업이 그녀의 커뮤니티에서 더 넓은 중국적 감각을 확립하여 그녀의 아들이 이해되고 각종 기법으로 많은 기준점을 통해 그의 유산과의 연결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 해요.

오늘날 영국식 중국 음식을 각별히 흥미롭게 만드는 것은 중국 문화와 유산의 다양성에 대한 생각이라고 합니다.

영국에서 영국식 중국 음식의 범위는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고요. 현재 런던에 기반을 둔 Dreams of Shanghai 라는 상하이식 만찬 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전 레스토랑 매니저인 Jason Li는 1993년에 영국에 안착했으며 지난 수십 년 동안 보급되는 중국 요리 유형의 진화를 목격했답니다. “옛날에는 99%가 광둥식 음식이었으나 10년 전에는 사천식 음식이 증입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답니다. “지금은 학생과 같은 신기로운 중국 이민자들을 위한 많은 종류의 요리가 많이 있어요.” 또한 각가지 사람들이 그의 만찬 클럽에 옵니다. 드문드문하게 중국과 개괄적으로 관련이 있고 요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소지하고 있고요.

또한, 신기로운 영국식 중국 요리사는 자신의 정체성과 다른 영향을 결합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발하고 있어요. Hakka와 Cantonese 유산이지만 John Li는 Sichuan 풍미에서 많은 영감을 얻습니다(John과 Yee의 새 레스토랑은 Sichuan Fry 라고 하며 프라이드 치킨 버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John Li는 “우리는 우리가 만끽하는 음식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중국 테이크아웃이 그랬습니다.”라고 말했답니다. “중국 테이크아웃 메뉴에서 중국과 아시아의 모든 다른 지역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게 될 것이고요.”

Lo’s Dumpling Den 은 헤이스팅스 자치구의 해변 마을인 St Leonards-on-Sea의 내추럴 와인 숍인 Collected Fictions 에서 팝업을 주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치.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영국식 중국 음식이예요. 저는 런던 북부의 광둥 가정에서 자란 영향을 받았습니다. 저는 바르셀로나, 런던의 소호, 그리고 지금은 헤이스팅스에 살았습니다. 저는 현지에서 재배되고 조달된 재료를 사용 해요.”라고 그녀는 말했다고 합니다. . Lo는 또한 사람들이 신기로운 것을 시도하도수 있게 하도록 와인 바와 같이 사람들이 안일하게 지낼 수 있는 곳으로 음식을 초래하고 싶다고 말하고요.

앞으로 Lau는 인도 차이니즈, 모리셔스 차이니즈, 태국 차이니즈 레스토랑 및 요리사와 같은 중국 외에는의 장소를 망라하여 그 이상으로 더 많은 지역 중국 음식이 전시되는 것을 보고 싶어 해요. 그리고 그녀는 우리가 영국 중국 음식을 또 다른 지역 중국 요리로 봐야 한다고 제안하고요.

중국인 공동체가 자리한 장소에 중국 음식을 적응시켜서하는 것은 오래된 전통이자 음식 문화를 통한 창의적인 흐름인 것같다고 합니다. Pang이 말했던것 처럼 “적응성은 우리 중국 문화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그는 미슐랭 스타를 받은 런던의 A. Wong 에서 “밝은 오렌지색 새콤달콤한 치킨볼과 볶음밥 뷔페 뒤에 감춰진 손으로 뽑고 칼로 자른 국수 전문점”에 나가기까지 현재 이용 가능한 다양성에 놀랐습니다. Leicester Square [33 Cranbourn Street]의 Lanzhou Noodle Bar와 같은 장소에서 그는 “당장 홍콩 식당으로 순간 이동”된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 대화에서 빠진 것 같은 보이는 것은 음식 뒤에 있는 사람들이고요. 단단히 많은 인간에게 사랑받는 이 모든 요리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언제나 그래왔으며 대개 가족에 관한 것이고요.

Li는 “우리 식당 부근자리에서 자란 것을 되돌아보며 최고 그리워하는 것은 그것이 가족을 얼마나 밀접하게 구축됐는지이예요.”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가족 사업에서 부모님과 형제자매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의미인지 깨닫습니다.”